본문 바로가기
알짜배기 정보

토스안심보상제, 사기당한거 보상받은 리얼 후기 방법 !!!

by 망원경 2024. 6. 4.
반응형

-

오늘의 내용은 단순 정보전달이 아닌 저의 경험에 기반한  정보전달입니다.

-

 
인터넷으로 개인과 개인간에 중고거래 또는 신품 미개봉 거래가 엄청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거래가 활발해진 만큼 사기건수도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중개사이트를 이용해서 거래를 하면 구매자 입장에서 편리하지만 또 판매자 입장에서는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등 불리한 부분이 많기에, 꼭 중개사이트를 거쳐서 판매를 하곤 하지 않습니다. 
중개사이트에 올라와져 있더라도, 직접 입금을 원합니다. 사기꾼들은 이런점을 이용해서 다른사람의 사진을 도용하여 거짓판매글을 올리고 사람들을 기만합니다. 중요한점은 신고를 해도 정확한 신원을 알아도 제대로된 처벌 그리고 보상을 받기 힘들다는게 큰 문제 입니다.
하지만, 오늘 추천드릴  토스 안심보상제는 온라인에서 사기를 당하게 됐을 경우 최대 50만원까지 先으로 피해자에게 보상을 지급해 줍니다. 
 
 
아래사진을 클릭하시면 오피셜 확인 가능합니다.

 
 
 

일단 저의 사례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는 23년 초에 초*장터라는 네*버 카페에서 미개봉 캠핑 테이블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판매자는 카페 내에서 거래내역이 있던 사람이였고, 싼 가격에 판매하는것도 아닌 거의 정가 수준에 판매를 하는 사람이여서 크게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저 또한 중고 캠핑 물품을 카페에서 많이 사고 팔았기에,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그날따라 토스에서 중고거래사기 보상을 해준다는 광고가 갑자기 보여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토스로 40만원 가량 입금을 했습니다. 물론 그 판매자는 더치트에서도 깨끗했고, 토스에서 송금하는 계좌에대해서 간단하게 조회를 하는데요

위와 같이 송금시 문제가 없는 계좌여야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계좌에도 문제가 없었기에 바로 입금을 하게 됩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는 위와같은 사진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연락두절 하루 이틀 있다가 사기임을 확실시 하게되고, 더치트라는 사기꾼들 계좌 및 정보 공유 사이트에 등록을 하기에 이릅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경찰서에 방문하여 민원 접수도 했고요, 생각보다 진술서 작성하고 직접방문하는게 시간이 많이 듭니다.
일단, 토스는 위와같이 온라인 사기를 당했고, 경찰서에 신고까지 하게되면 간단한 증명서류만으로도 선 보상을 지급해줍니다. 저는 가까운 파출소에서 사실증명원을 띄어서 토스에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 토스에 보내온 각서? 위임장? 등을 작성 후에 사기 보상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몇달이 지나고나서 사기꾼은 잡혔고, 합의는 하고자 하는 의지가 없었습니다. 사건번호 조회 후 하나하나 지켜봤습니다만,
결국에 즉결심판으로 끝났습니다. 사기꾼은 초범이였으나, 5~6명 이상에게 사기를 쳤습니다 근데 ? 벌금형만 나오게 된 셈입니다. 금액이 몇백도 안돼는 소액이여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법이 물렁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만약에 토스가 보상을 해주지 않았다면, 민사소송을 하지 않는 이상 금전적인 손해는 보상 받을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민사소송은 금액이 소액이라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
 
여기까지가 저의 경험담이며, 밑에서는 보다 자세하게 토스에서 보상 받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안심보상제, 인터넷중고사기 보상

 
사실기반으로 팩트만 간단하면서도 따라가실수 있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이체 후 2주안에 토스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1. 보상한도, 횟수 

 
  - 중고거래 사기: 1인당 1회, 최대 50만원(100만원 사기 당했을시 50만원만 보상가능)
  -  금융사고: 1인당 1회 최대 5000만원
  - 1인당 1회: 보상을 받은 후, 사기꾼과 합의금을 받아서 토스에 다시 돈을 반환하면 1회 추가로 이용가능.
 

2. 적용대상

 
  - 반드시 토스를 통한 이체만 가능합니다. 
     * 토스통장에서 거래가아닌 토스 앱을 통하여 다른 은행 계좌에서의 송금도 이용가능합니다.
  - 위험계좌, 사기계좌로 표시된 계좌에 이체하지 않은경우만 해당

                               *위와 같은 사진으로 표시된 계좌에 입금시 보상 불가
 

3. 신청방법(사실증명원, 더치트)

 
토스는 경찰서에 신고를 했을때만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진술서를 작성하실때도 중요한점이 있습니다. 
반드시 토스앱 토스은행을 통해서 사기꾼에게 입금을 하였다는 내용이 써져 있어야됩니다.
 
경찰서에 신고 후에 가까운 파출소에 가셔서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토스에 제출 하셔야 됩니다.
파출소에는 은행제출용으로 발급하러왔다고 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실증명원에는 세부내용을 파출소에서 기입해서 줄수 있기 때문에, 그자리에서 위에 사항을 확인해 보고, 빠진 정보가 있다면, 수정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근본적인 내용을 수정하는게 아니라 진술서를 토대로 사실증명원을 써서 주는거기 때문에, 위의 내용이 진술서에 써져있다면, 빠진 내용을 사실증명원에 써달라고 하는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한가지 더 더치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피해사례 등록을 해야합니다.

더치트에 들어가서 직접 피해사례를 등록하고, 사례를 공개처리 해둬야 합니다. 
 
 

4. 서류제출

 
 
아래 서류를 준비하면됩니다.

게시글이 없어진 경우는 게시글이 삭제됬다고 하고 제출을 안해도 됩니다.

 
 

5. 서류작성 및 스캔본 제출

 
위의 서류들을 제출하게되면 토스에서 몇주간 심사를 거쳐 피해자에게 연락이 오게 됩니다.
제출 서류가 문제 없다면, 추가로 계약서? 각서? 같은걸 작성해달라고 하면서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때처럼 직접 자필로 특정문구에대해서 작성 및 서명을 하게 됩니다.
내용은 작성 당시에 외부 유출을 하지 않을것으로 작성 하였기에 자세한 건 쓰기 그렇지만, 대충 요약하자면 사기건에 대해
토스에게 --하고, 사기꾼과 합의하여 보상금을 받았을 경우 토스로 재 송금하는것을 주로 했었습니다.
 
문제가 없으면 몇일내로 해당 계좌에 입금이 되고 마무리가 됩니다.
 
 

마무리

살면서 사기를 당하지 않으면 좋겠지만, 어쩔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토스라는 은행업무 어플을 사용하면서 이런기능이 있으니, 혹시라도 중고거래를 하면서 직접 송금을 해야하는 경우,
이런 보상제도가 있기에 굳이 한번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싶습니다.

 

 
반응형